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공동아리

WHISTLE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체력증진 동아리 휘슬입니다.
WHISTLE은 시작과 끝을 알리는 의미가 있으며 축구, 농구, 배드민턴, 체력단련 4가지 부서로 활동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1급 응급구조사 국가고시 실기에 필요한 체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끈기와 노력 협동심, 선후배간의 의사소통, 학업에 필요한 덕목들을 키워가는 동아리입니다.

의료봉사동아리 [Medic]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의료교육봉사동아리 'Medic’입니다.
Medic은 심폐소생술의 경각심을 일깨워 심정지 환자들의 생존률을 높이며, 그에 따라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2011년에 개설되었습니다.
Medic은 응급구조학과의 전공을 살려 봉사를 하는 학생들이 더욱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현재 Medic은 아산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아산시에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이 필요한 초,중,고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교육을 나가고 있습니다.
Medic은 봉사를 함과 더불어 응급구조사의 비전을 품고, 지식과 덕목을 키울 수 있는 의료교육봉사동아리입니다.

SEMT [Sunmoon Emergency Medical Technology]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전공 실습 동아리입니다.
1급 응급구조사로서 필요한 지식 및 술기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지식을 기반으로한 기술 습득의 원활한 실습을 위해 학과 실습과 관련한 장비를 주도적으로 관리하고 스터디 그룹을 통해 추가적인 전공지식을 교육하여 실습 수업 시 역할을 도맡아 하는 전공 동아리 입니다.

로스크 [Return of Spontaneous Circulation, ROSC]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술연구동아리 "로스크"입니다.
로스크는 임상적으로 심정지 환자에게 양질의 심폐소생술 결과 자발적인 심장박동을 회복한 상태로 자발순환을 회복한 환자에게 불리는 단어입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로스크는 응급구조학과의 전공을 살려 전문 지식과 술기를 기반으로 더 나아가 "응급구조학" "응급의학" "응급의료체계"와 관련하여 자발적으로 멈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한 학술모임 및 연구를 통해 매년 학술연구회를 개최하여 학술역량까지 갖춘 1급 응급구조사 양성을 위한 동아리입니다.

II

최근업데이트 : 2023/08/03    ad***

자료관리 : 학과 전체 콘텐츠 관리

담당자 : 최효정 / 연락처 : 041-530-2763, 2747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